내가찍은사진-여행.풍경

산과 들에 피어난 꽃..

차향이제 2011. 9. 7. 00:25

 

 

 

 

 

 

고마리

'고만이'라고도 불린답니다.

들판에 흐드러 지게 피어있는 꽃을 왜 찍어왓냐고 같이 사는사람이 물어옵니다.

ㅎㅎ 예뻐서 찍엇다 햇지요.. 그러면서 꽃이름도 가르켜 줫고요..

꽃이름을 알고 꽃을 보면 더 친근해 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여기에 사진을 올리면서 다람쥐 샘한테도 물어보고

책도 뒤져보고 하면서 많은걸 알게됐어요..

가끔 틀릴때도 있지만.... ㅎㅎㅎ

틀린걸 발견하신분들은 지체없이 이야기 해주세요 ^^&

 

 

 

 

둥근잎 나팔꽃

다람쥐 샘 집앞에 나팔꽃이 흐드러 지게 피어있습니다.

나팔꽃을 보고있으면 어디선가 나팔소리가 들릴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 가을 모든분들에게 기분 좋은 나팔 소리가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나팔꽃 뒷태도 이쁘죠?

 

둥근잎 나팔꽃- 아메리카가 원산지이고 잎몸은 넓은 하트모양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끝이 갑자기 뾰쪽해진답니다.

 

 

며느리배꼽

 

며느리란 이름으로 시작되는 꽃이 두종류 인데

이건 며느리 배꼽이란다.

아무리 봐도 며느리 배꼽하곤 상관없는거 같은데....

ㅎㅎ 아무튼 이름이 참재미있다.

 

며느리밑씻개 라는 꽃도 있는데 얼핏 보면 고마리 하고 비슷하게 생겻는데

찍으면 올려놓고 비교해봐야겠어요

 

 

추석

어렷을적 추석은 설램과 기다림이 있엇는데 

지금은 설램과 기다림이 훨씬 적어진듯 하네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햇는데...........

다들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애기나팔꽃

미국원산의 한해살이풀이고 '좀나팔꽃'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여우팥

 

덤블사이로 노오랗게 피어있는 꽃이 무지 궁금했습니다.

달팽이가 앉아있는 모양이기도 하고..

이름이 여우팥이랍니다.

잎 겨드랑이에서 나온 꽃대에 날개를 펼친 나비모양의 노란색 꽃이 술모양의 꽃차례를 이루어 달린다.

 

 

호박꽃..

노오란 호박꽃이 탐스러운 호박을 만들어 주겠죠??

 

'내가찍은사진-여행.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창오리군무  (0) 2016.02.16
개기월식 2014.10.08  (0) 2014.10.09
생태여행에서 본 가을꽃들  (0) 2011.09.04
충북 보은 임한리 솔밭풍경  (0) 2011.08.19
봄...대지의 생명들  (0) 2011.04.04